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Today:65
Total:640136


[ 개인정보처리방침 ]

     
 
2019년 사)한국관세학회 회장 인사말
 
관리자
 
20
 
2019-01-11 14:36:12
 

존경하는 ()한국관세학회 회원 여러분!

2019년 한국관세학회 학회장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엄광열입니다.

 

그동안 한국관세학회를 위해 봉사와 남다른 열정으로 공헌하시며 이끌어 오신 역대학회장님! 그리고 관세·무역·통관분야에서 새로운 실용학문의 뿌리를 찾고, 저변 확대를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들에게 무한한 존경을 표합니다. 또한 미력하나마 한국관세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봉사하고자 기회를 주신 회원 여러분들에게 가슴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우리 한국관세학회는 변화무쌍한 국제무역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괄목할 만 한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에 저도 회원여러분의 뜻을 공감하며 다음과 같은 사업에 역점을 두어 2019년 한국관세학회를 이끌고자 합니다.

 

첫째, 한국관세학회의 내부 확장성과 결속력을 도모하기 위해 회원 전문성을 높이는 학회, 연구하는 학회, 내실 있는 학회, 국제적 외연확대를 도모하고 참여하는 학회, 그리고 소통하는 학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관세학회의 발전을 위해 전문성이 있는 젊고 유능한 학자 등용, 전문가의 참여, 회원 확충 등을 통한 다양한 이슈를 제기하고, 열린 마음으로 회원들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며 참여하고 싶은 학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관세, 무역, 통관 분야 Colloquium을 활성화하여 심도 있는 연구가 학문적 성과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관세학회의 존재이유인 관세학회지의 발전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향후 관세학회지의 연구재단 평가를 대비하여 관세학회지의 방향성 제시, 논문편수 확대, 신진학자의 참여 기회 확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서 관세학회지가 여러분의 학회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통일북방시대를 맞이하여 정부정책에 부응하는 국제학술세미나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990년대 말부터 현지경험을 통해 얻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북··러 국경에서 정부정책에 뒷받침되는 현실적인 대안 마련의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여 한국관세학회의 위상을 더욱더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러 관세통관협력의 시발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공약도 중요하지만 실천적인 내용으로 학회사업의 성과를 도출하여 실리를 찾는 한국관세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한국관세학회 발전과 위상정립을 위해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교수님!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부족합니다. 그러하기에 부족함을 저의 땀과 열정으로 한국관세학회가 한 단계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약속한 사항들이 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과 아울러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는 바 입니다.

 

20191

                      ()한국관세학회장 엄 광 열 배상 

 
   
 

다음글 : 2019년 사)한국관세학회 년간 사업계획서
이전글 : 제32차 관세평가포럼 개최

 

 

 회     장 :  엄광열 교수 (010.3476.0320)

 사무국장 :  최준호 교수 (010.2325.2644)

 사무간사 :  신현주 박사 (010.2311.4065)

 학회(E-mail) : krsc1998@naver.com

 논문(E-mail) : krscjournal@naver.com

Copyright 2011 Krs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