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뉴스레터

제목

송희영 이사장 건국대학교 총장 선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7.26
첨부파일0
조회수
1946
내용

학교법인 건국대학교는 25일 이사회를 열어 제19대 건국대학교 총장으로 송희영 교수(64, 국제무역학)를 선임했다.

건국대학교 이사회는 교수와 학생 대표, 직원, 동문, 외부인사 등 49명으로 구성된 총장후보자선정위원회가 투표를 통해 추천한 3명의 총장후보자 가운데 이날 송 교수를 신임 총장으로 선임했다. 송 신임 총장은 오는 9월1일 취임하며 임기는 4년이다.

송 신임 총장은 “건국대를 현세와 후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대학, 사회와 학생이 모두 만족하는 대학, 특성과 내실을 갖춘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하고 “건국대 학생들이 강한 신념과 자신감, 긍정적인 사고의 소유자가 되도록 교육시키겠다”고 건국대 제 19대 총장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또 송 신임 총장은 건국대 발전을 위한 세부목표로 학생중심교육을 통한 성과 기반 교육달성, 응용지식과 기술을 지닌 현장 중심 전문인을 양성하는 역량기반 교육실행, 글로벌사회를 주도할 창의적 인재양성, 디지털 기반의 창조적 교육환경조성과 교육 프로그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첨단학문에 대한 지원과 연구환경 조성 및 산학협력 확대, 세계의 학생들이 교육받고 연구할수 있는 열린 글로벌 캠퍼스 구축 등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혁신을 지속하면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대학, 석학들이 연구하고 싶어 하는 대학, 대학 구성원과 동문들이 자부심을 갖는 대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송 신임 총장은 진주고와 건국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주오(中央)대학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82년부터 건국대 상경대학 무역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1991년부터 1996년까지 3차례 기획조정처장, 1998년~2000년 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또 한국무역학회 회장, 한일경상학회 부회장, 산업자원부 무역정책평가위원, 문화관광부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관세학회 이사장, 한국무역학회 고문, 한국관세사회 자문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올해 건국대가 국내 대학 최초로 개설한 FTA(자유무역협정)연구원장을 맡는 등 국제무역과 관세, 자유무역 분야에서 활발한 학술 연구와 대내외 활동을 하고 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