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회원동정

제목

[FTA원산지 실무완성] 부산세관 FTA과 김관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6.18
내용



ㅇ 제목 : FTA원산지 실무완성

ㅇ 저자 : 김관우(회원), 백형관 공저

ㅇ 출판사 : 두남출판사

ㅇ 가격 : 16,000원

ㅇ 주요내용
기업실무자와 관세사 등 FTA 컨설턴트를 위한 책으로, 기업의 관점에서 FTA를 이해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FTA의 방대한 이론 중에서 실무적으로 중요한 부분만을 선별하여 설명하였고, 사례를 통해 이해도를 높였으며, 법이나 협정문에 나오는 전문적인 용어는 지양하고 기업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최대한 사용하였다.

그리고 필자는 수년간의 FTA원산지검증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실무적으로 소홀하기 쉬운 부분, 쟁점이 많았던 부분을 소개하여 기업이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원산지모의 판정을 통해 앞서 학습한 이론 부분을 응용하도록 하였고, 관세청 원산지판정 프로그램인 FTA-PASS로 판정내용을 구현하여 활용도를 극대화 하였다.

세계관세기구(WCO)자료, EU원산지 판정사례 등 FTA선진국의 자료를 우리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해석 및 분석하여 소개해 FTA경험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본질적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였다. 아울러 거대경제권인 미국과 EU의 검증경향을 소개하여 우리기업이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FTA시행초기에는 정부 주도로 활용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이제는 본격적인 원산지검증이 시작되면서 정부의 개입 여지는 줄어들었으며 관세법인 등 민간 컨설팅 시장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출간된 이 책은 기업과 민간 컨설팅시장에 새로운 관점의 접근방식을 제시하고 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