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뉴스레터

제목

러시아 관세아카데미와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11.29
첨부파일1
조회수
3690
내용



"Customs Cooperation, Economic Relations and Legal Regulation in Asian Pacific Region and in the Customs Union" 이라는 주제로 2012. 9. 18일부터 21일까지 러시아 연방관세청이 후원하고 Russian Customs Academy가 주최한 International Scientific Conference에 본 학회 김재식 명예회장(서원대), 정세화 고문(관세무역개발원 원장), 문춘호 실장(관세무역개발원), 이기웅 사무국장(건국대)이 참석하였습니다.

이 번 Conference는 주최국 러시아를 비롯해 한국, 미국, 일본, 폴란드, 우크라이나 등 세계 여러나라의 학자 및 공무원이 참석하였으며, 2012 APEC 정상회의의 연속된 국제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Conference 기간중에 한국관세학회와 러시아 관세아카데미(블라디보스톡)간의 학술 및 문화협력을 위한 양해각서가 다음과 같이 체결되었습니다.

* 일시 및 장소: 2012. 9. 18 러시아 관세아카데미 블라디보스톡 캠퍼스 총장실
* 한국 참석자 : 김재식 명예회장(김두형 회장 전권 대리), 이기웅 사무국장
* 러시아 참석자 : Sergey S. Eroshenko (러시아 관세아카데미 블라디보스톡 총장) 및 대학 관계자
* 주요내용 : 교수진, 연구자, 간행물 및 연구과제의 교류 등
* 작성언어 : 한국어, 러시아어, 영어
.
특이한 점은 Russian Customs Academy Vladivostok Branch는 해외 학술기관과는 최초로 MOU를 체결한 것이라고 합니다.(WCO 공식교육기관이며, 해외 공무원 등의 교육은 이미 이루어 지고 있음)

총장 및 학교 관계자는 본 학회에 가까운 시일에 교수를 파견하겠다고 하였으며, 러시아 및 한국 상호간에 논문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하여 게재할 것을 제의하였습니다. 학술지는 러시아 모스크바 본교와 블라디보스톡캠퍼스에서 각각 발행합니다.

이 번 Conference 참석을 통하여 해외 여러 석학으로부터 본 학회에 논문을 게재하겠다고 제의를 받았으며, 본 학회의 국제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Conference 참석중에는 우리 학회를 소개하는 영문 안내서를 작성하여 세계 여러나라 석학들에게 홍보하였습니다.

사무국에서는 학회 영문 홈패이지를 구축하여 Global 학회로서 면모를 갖출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려분의 많은 성원 감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